오늘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애니카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들에 관해서도 설명하겠습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서비스 신청 방법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화재 고객콜센터로 전화한다.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5114입니다. 자동차 사고 접수는 ARS 1번, 고장 출동 요청은 ARS 2번입니다. 자동차 사고접수는 24시간 동안 운영이 가능합니다.
필요 정보를 기입한다.
ARS 접수로 1번 또는 2번을 누른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애니카 서비스 기사분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락을 받고 난 후 기사분과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 후에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서비스 항목
다음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니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되어 있다면 아래 항목들에 대해서 1년에 6회까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며, 비상 급유의 경우에는 1년에 2회가 최대입니다. 중형차, 화물차, 승합차 특약 경우에는 1년에 2회까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견인
1일 1회 최대 10km까지 무료 견인이 가능하고, 10km가 넘어가면 1km당 2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차량의 무게가 3톤이 넘거나 구조 변경한 차량은 긴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 견인 거리 확대 특약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50km까지 무료 견인이 가능합니다.
비상급유
차량이 연료가 전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감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서비스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1회 요청 가능하며 3L까지 급유를 넣어줍니다. 초과시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LPG나 연료 전지 차량의 경우에는 10KM 이내에 충전소까지도 견인을 해줍니다.
배터리충전
자주 시동을 걸지 않거나, 한겨울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시동을 걸 수 있게 배터리를 임시로 충전해 줍니다. 만약 교체가 필요하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교체를 해주며, 충전 및 교체가 불가능한 차량의 경우에는 10km 이내의 충전소로 견인을 해줍니다.
경험상 애니카 서비스를 불러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경우에는 시중가보다는 조금 더 비쌉니다.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주행 중 타이어가 파손되어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비 타이어로 교체가 가능하며, 펑크가 난 경우에는 펑크 부위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펑크는 1개 부위에 대해서만 무료로 수리를 해주며 구조 변경 차량이나 적재물로 인한 제한 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잠금장치 해제
차량 열쇠를 분실하였거나 차량 열쇠가 내부에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받으실 수 있지만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과정에서 파손이 되었을 때 이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외제 차 또는 특수잠금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또는 사이드 에어백에 장착된 차량의 경우에는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후기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 후기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항상 차에 타기 전 타이어를 확인하는 버릇이 있는데, 차에 타기 전 타이어를 확인하니 나사가 하나 박혀있었습니다.
공기압은 많이 빠지진 않았지만 주행시에는 문제가 될 수 있기에 1588-5114 ARS로 연결하여, 2번을 누른 후 상담사와 통화하여 현재 위치 및 상황을 공유하였습니다.
상담사와 연락을 종료하고 난 후에 카카오톡 내용으로 접수 확인이 오게 됩니다.
이후에 몇 분 지나지 않아서 실제로 출동하시는 기사님에게 연락이 오게 됩니다. 기사님께서 도착하신 후 타이어를 확인하셨고 타이어 나사를 빼냈습니다.
나사를 빼내자마자 바람이 많이 빠졌지만 지렁이로 잘 막아주신후 타이어의 공기압을 맞춰주셨습니다. 펑크난 타이어 뿐만 아니라 다른 타이어들의 공기압도 같이 체크 해주셨고 출동하신 기사분은 역시나 친절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애니카 서비스 방법 및 후기 그리고 보장해 주는 항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